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인천 삼산 신성미소지움이 인천광역시에서 주관한 인천광역시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금상 수상 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이번 시상은 금상 1개작과 은상과 동상 각 2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, 인천시 부시장 주관을 열린 시상식에는 당사의 김현계 건축사업본부장께서 참석하셨습니다.
◇ 인천 삼산 미소지움 소개
인천 삼산 신성미소지움은 약 21만여평 대지면적의 60.4%가 조경면적으로 조성되었으며 녹지율은 39.4%로 국내 최고 수준의 녹지면적이 돋보인다.
특히 단지 중앙에 위치한 국제규격 축구장 규모의 중앙공원 은 자연혼합림과 친환경 연못 그리고 세대 생활하수를 정수하여 사용하는 중수도를 활용한 실개천에 다양한 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육생 및 수생비오톱을 조성하였다.
또한 성곽, 물, 모험을 주제로한 테마 놀이터 는 유명 조각가 장유미가 어린이의 꿈과 궁전 이야기를 주제로 직접 제작한 놀이벽과 어울어져 그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.
아울러 총 연장 2KM에 달하는 단지내 산책로는 단지 내부의 휴계공간과 놀이터, 단지 외부의 어린이 공원과 굴포천 산책로 및 인근 고등학교와 연계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최적의 보행 동선을 형성하고 있다.
무엇보다도 인천 삼산 신성미소지움은 조경공간에 첨단 무선 LAN을 구축하여 인터넷을 통해 입주민에게 무상으로 제공된 10만여권의 전자책(e-BOOK) 도서관의 활용이 가능한 휴계공간을 구성하였고 단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테마 공원과 놀이터에 설치된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첨단 IT 기술과 조경의 조화로 미래형 컨버전스 테마 파크를 형성함으로서 미래 아파트 조경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. |